제천 한방바이오 재단, 2017 한방엑스포 기록관 조성 착수

2019-04-15     조경현 기자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 (재)제천 한방바이오 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이 한방생명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 설치 예정인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록관(이하 한방엑스포 기록관)' 조성사업 추진을 본격화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15일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한방엑스포 기록관 조성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입찰공고를 통해 최종 선정된 ㈜다산애드컴과 제천시 관계자, 제천시의회 관계자, 재단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다채로운 내용의 전시 구성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기록관은 과거 제천이 약령시에서 엑스포 개최까지의 과정과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19일간의 뜨거웠던 열정과 성공적인 개최 내용을 선보인다.

또 앞으로 세계를 향한 제천의 한방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체험 장비 및 영상제작물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록관 조성으로 제천 한방의 우수성 홍보 및 천연물 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 및 제천 한방 체험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다산애드컴은 기록관 조성 입찰공고기간 동안 제안서를 제출한 뒤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