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국토부-중기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협약

2019-04-24     임규모 기자
교육부와 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가 24일 캠퍼스 혁신파크(도시첨단산업단지)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국토부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교육부와 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가 24일 캠퍼스 혁신파크(도시첨단산업단지)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3개 부처는 여건이 우수한 대학 내부나 인근 지역에 새로운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캠퍼스 혁신파크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선도 사업(2~3개소, 서울 제외)을 실시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확대를 추진하게 된다.

3개 부처는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부처 간 협업 체계를 공고하게 구축해 캠퍼스 혁신파크가 명실상부한 지역의 혁신성장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증가하는 대학 내 유휴 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하고, 기업과 연구소 등을 위한 기업 입주시설, 주거·복지·편의 시설 등을 집중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입주기업이나 연구소 등에 대학의 산학협력 지원과 창업·중소기업 지원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향후 3개 부처는 신속하고 원활하게 캠퍼스 혁신파크를 조성·운영할 수 있도록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원 사항을 지속적으로 구체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