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판교중, 사제동행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2019-05-16     신준섭 기자
서천 판교중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은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사제동행 체육대회를 가졌다. (사진=판교중학교 제공)

[충청신문=서천] 신준섭 기자 = 서천 판교중학교(교장 현영섭)는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학교 운동장과 다목적실에서 '사제동행 한마음'이라는 주제로 사제동행 체육대회와 마을 역사 골든벨 대회를 가졌다.

이날 오전에는 전교생 및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사랑팀과 우정팀으로 나눠 팀을 편성하고 운동장에서 축구, 피구, 2인 3각 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에 한 명도 소외되는 사람 없이 전 인원이 참여했으며, 이번 체육대회로 친구와의 우정과 스승과 제자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 오후에는 마을 역사 골든벨대회를 실시하고, 골든벨 내용은 마을 효 잔치와 연계하여 판교면 마을의 역사와 곳곳에 숨어 있는 마을 유래에 대한 문제가 제시됐으며 학생들은 마을수업과 마을체험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플어나갔다.

이번 행사를 이끌어간 김예술(3학년) 학생회장은 "작년처럼 스승의 날에 그냥 쉬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 나와서 선생님들과 같이 체육대회와 마을 역사를 퀴즈 양식을 통해 플어보니 정말 재미있었다" 며 "오늘을 통해 친구와 후배랑도 가까위지고 선생님과도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서 뜻 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