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블라인드 채용 찾아가는 설명회

18일 학술정보원 1층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2019-09-23     임규모 기자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8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2019 블라인드 채용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고려대 세종캠퍼스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8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2019 블라인드 채용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대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공기관별 직무 특성에 맞는 NCS 기반 직무능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채용지원 노하우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소개, NCS 직무기술서를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블라인드채용 면접 준비 노하우 등을 안내했다.

블라인드 채용은 입사지원, 면접 등의 채용과정에서 지원자의 출신 지역이나 신체조건, 가족관계, 학력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직무 수행과 관련된 지식 및 기술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춘 채용 방식이다.

정부에서는 2017년부터 모든 공공기관이 블라인드 채용 전면 시행을 도입해 같은 해 8월부터 149개 지방 공기업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해왔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오는 2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와 협력해 ‘현직자와 함께하는 신 개념 토크콘서트 V.O.S (Voice of Sejong)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