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소상공인 전기·수도요금 한시적 감면 제안

지역 상인들과 만나 고충 청취

2020-02-26     임규모 기자
그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고충을 청취 한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전기와 수도요금을 한시적으로 감면해달라고 제안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지역 상권 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전기와 수도요금을 한시적으로 감면해달라고 제안했다.

서 의장은 그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고충을 청취, 지역 상인들에게 현재 가장 필요한 지원은 전기와 수도요금 감면 등을 통한 운영비 절감인 것으로 파악했다.

서 의장은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은 당장 월 임대료를 걱정해야 할 만큼 매출이 급락했다고 호소하고 있다”며 “한시적으로 전기요금과 수도요금을 감면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덜어줘야 할 시기”고 강조했다.

특히 “관내 전통시장과 상가 내 공중화장실 전면 소독을 통한 청결 상태 유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관내 소독업체 등을 동원해 조치원 전통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과 주요 상가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사각지대 없이 철저한 소독을 실시해 꼭 필요한 소비는 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 의장은 일각에서 제기된 공직자들 주도로 지역상가 이용과 물품구매운동을 벌여야 한다는 데도 공감의 뜻을 나타냈다. 공직자들이 지역 상가를 찾아줘야 시민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고 소비 진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 의장은 “타 지역에서는 일부 건물주들이 임대료를 인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세종시 역시 이른 바 ‘착한 임대인’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 이와 같은 움직임을 유도할 필요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