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홍성도서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도서관 서비스 운영

2020-04-02     김원중 기자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홍성도서관(관장 안영숙)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홍성군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시적 도서 대출서비스와 충남도교육청통합전자도서관, 온라인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에 지난달 31일부터 시작된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는 충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회원가입 후 홍성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5권 15일간 대출 가능하고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 이용자 원하는 시간에 맞춰 1층 현관 밖에서 비대면 방문 대출로 운영하게 된다.

또한 충남도민이면 누구나 충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이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회원가입 후 충남도교육청통합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자책(6435종), 오디오북(1604종), 이러닝, 전자잡지(215종) 등의 자료를 대출 권수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독서 행사 ‘이행시오행시’는 ‘홍성’, 또는 ‘홍성도서관’으로 N 행시를 지어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slib.cne.go.kr)나 인스타그램(@hongseonglibrary)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