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제32대 김성수 교육장 취임

역사와 미래, 성장과 행복이 함께하는 어깨동무 홍성교육 펼칠 것 다짐

2020-08-31     김원중 기자
(사진=홍성교육청 제공)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신임 김성수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취임했다.

신임 김 교육장은 서산 해미 출생으로 공주교대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논산 성광초를 시작으로 아산 신리초, 배방초, 오목초 교장, 서산,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연수원, 본청 학교정책과 장학사, 초등교육팀 장학관 등을 역임하다 이번 홍성교육장으로 취임했으며 38여년의 오랜 교직 경력과 다양한 행정 경험을 두루 갖춰 충남교육계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김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충남교육의 내포시대를 맞아 홍주 천년의 역사와 교육·행정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충의에 고장 홍성에서 근무하게 된 것을 큰 영광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교육가족 모두가 하나 돼 역사와 미래, 성장과 행복이 함께하는 어깨동무 홍성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는 혁신과 역량중심의 미래교육을 향한 아름다운 교육의 미소를 그리는 희망과 믿음의 홍성교육을 펼치겠다는 포부도 밝히며 충의예지 위대한 홍성교육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으로 아름다운 동행자가 돼 줄 것과 홍성교육의 역사와 미래를 조망하고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며 소통과 협력을 실천하는 청렴하고 행복한 조직문화를 구현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