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대덕대, 연계교육과정 구축해 공동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2020-12-05     백대현 기자
건양대학교와 대덕대학교가 지난 1일 양 대학 간 연계교육과정 운영을 골자로 하는 MOU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건양대 제공)
[충청신문=논산] 백대현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와 대덕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성차용)가 지난 1일 대덕대학교 정곡관에서 양 대학 간 연계교육과정 운영을 골자로 하는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대 이원묵 총장, 김형곤 기획처장, 김진경 병원경영학과장, 노영희 글로벌의료뷰티학과장, 김화중 기획예산팀장과 대덕대 성차용 총장 직무대리, 정기철 교무처장, 서두원 보건의료행정학과장, 임양이 뷰티학과장 등의 참석 속에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양대와 대덕대는 양교 간 연계교육과정, 학생선발방법, 교수·학생의 교류 등에 관한 실무 사항 협의 및 운영하기 위한 연계교육 운영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대덕대는 연계교육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학생을 건양대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진학지도를 하고 건양대는 대덕대 학생에게 편입학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건양대 이원묵 총장은 “이번 협약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29조 제2항 제9호에 의거, 대학발전과 국가발전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건양대와 대덕대가 연계교육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첫 발”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교육기관과 연계교육 체제를 만들어 좋은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