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남양초, 2021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 실시

2020-12-30     최태숙 기자
청양 남양초등학교는 지난 28일 2021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사진=청양교육지원청 제공)
[충청신문=청양] 최태숙 기자 = 청양 남양초등학교(교장 전병래)는 지난 28일 2021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 19로 인해 각 교실에서 ZOOM 생중계를 통해 이뤄졌다.

5학년 전교학생부회장과 6학년 전교학생부회장은 단일후보로 찬반투표로 이뤄졌으며, 전교학생회장은 2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ZOOM 생중계를 통해 간단한 선거교육이 이뤄지고, 그 뒤 남양초 선거관리위원회의 진행에 따라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는 후보자 연설 영상 시청 후 투표를 하는 순서로 이뤄졌고 개표 과정은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투표에 참여했던 2학년 학생은 “처음 투표하는 것이 긴장됐지만 내 손으로 대표를 뽑는게 자랑스웠다.”라고 이야기했고, 6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비록 지난번처럼 모여서 할 수는 없었지만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서 할 수 있었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병래 교장은 "2021학년도 남양초등학교를 책임지는 우리의 전교학생회 임원 모두 화이팅! " 이라고 격려 말을 전했다.

이를 끝으로 2021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가 마무리됐다. 남양초는 30일 남양초 선거관리위원회의 직인이 찍힌 당선증을 당선인에게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