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진천몰(JCMALL) 입점업체 연중 수시 모집

지난해 7억5000여만원 매출액 기록…2019년 대비 51% 증가

2021-01-17     김지유 기자
진천몰 메인 화면. (사진=진천군 제공)
[충청신문=진천] 김지유 기자 = 진천군은 ‘진천몰(JCMALL)’에 입점할 신규 업체를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진천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통해 생산업체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군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이다.

신청자격은 △생거진천 우수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승인 업체 △관내 주소를 둔 군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협동조합 등으로 택배 발송이 가능해야 한다.

입점 희망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사업장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심사절차를 거친 후 등록‧판매할 수 있다.

입점 업체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손쉽게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입점이 확정되면 진천몰 위탁운영업체에서 농특산물 컨텐츠를 제작해 등록하고, 주문과 택배관리를 통해 영농작업으로 바쁜 생산농가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군에서 택배비까지 지원하며, 입점 업체의 운영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된다.

현재 진천몰에는 21개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128개 품목(쌀, 곡류, 가공식품, 화훼 등)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총 매출액은 약 7억5400만원으로 2019년도 대비 51%가 증가해 입점 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강상훈 축산유통과장은 “진천몰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국에서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컨텐츠 개발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