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1 유성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단체 29일부터 모집

2021-01-28     정용운 기자
'2021년 유성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안내문. (사진=유성구 제공)
[충청신문=대전] 정용운 기자 = 대전 유성구가 29일부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유성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공동체 활동을 진행하며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지난해는 80개 단체를 중심으로 공동육아, 마을가꾸기, 마을수업, 공유공간 조성, 코로나19 극복사업 등 다양한 성과를 냈다.

올해는 지역공동체지원센터와 연계해 첫 공모사업을 시작하는 만큼 중간지원조직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분야는 주민 모임 성장단계별 사업비를 지원하는 씨앗사업, 줄기사업, 연합사업 등 일반공모와 사회적 여건을 반영한 돌봄체계구축 및 코로나블루 치유, 골목경제사업, 공유공간 활성화, 리빙랩, 네트워크, 마을미디어 등 기획공모로 나눠 추진한다.

또한 구는 지역공동체지원센터와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와 사전상담을 오는 2월 15일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기한은 오는 2월 26일까지이며 신청 서류는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용래 청장은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마을자치가 확산되면서 유성 곳곳이 점차 살고 싶은 마을로 바뀌고 있다"며 "이번 공모사업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우리 마을을 더욱 신나고 활기차게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 (042-861-3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