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2021년 전기 학위수여식 온·오프라인 개최

2021-02-21     지홍원 기자
중원대학교는 지난 19일 오전 교내 중강당에서 ‘2021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중원대 제공)
[충청신문=괴산] 지홍원 기자 =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는 지난 19일 오전 교내 중강당에서 ‘2021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기 학위수여식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하향 조정됨에 따라 축소 개최를 결정하고, 대학 주요 보직자들과 각 학위별 대표자, 상장 수여자 등만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이어 각 학과별로 줌을 통한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새로운 미래를 향해 출발하는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김두년 총장은 “지난 4년간 학문적 탐구를 위해 노력하고, 인성과 상생을 배우며 영광스러운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하고, “졸업생들이 사회에 나가서도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중원대를 세계 속의 명문사학으로 만들고, 항상 여러분들을 후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하여 학사 688명, 석사 10명, 박사 6명 등 총 704명의 졸업생들이 학위를 수여받는다. 졸업생은 추후 소속 단과대학별로 학위증, 수상자의 상장 및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한편 중원대는 오는 25일까지 학위가운을 대여하며, 대학본관 앞에 설치된 별도의 포토존에서 졸업생들이 대학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