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입학식·오리엔테이션 개최

2021-02-26     조수인 기자
26일 한밭대학교가 ‘2021학년도 입학식’을 거행한 가운데 최병욱 총장이 입학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충청신문=대전] 조수인 기자 = 한밭대학교는 26일 교내 아트홀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최병욱 총장과 박정호 학생처장 등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환영했으며 입학허가 선언, 입학선서, 수시 및 정시 전체수석에 대한 장학증서 전달, 입학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사에서 최병욱 총장은 “지난 1년간 고3 수험생활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견뎌낸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인생의 목표를 잘 세우고 노력하여 올곧은 인성과 뛰어난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대학에서는 폭넓은 공부가 필요하며 대학에서의 다양한 배움과 경험들은 훗날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당분간 비대면 수업 위주로 시작되지만 한밭대는 가능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원할 예정이니 신입생 여러분들도 이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자신의 나아갈 길을 탐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식 후에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으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박정호 학생처장의 대학생활 안내를 시작으로 대학 SNS 소개, 학군사관 후보생 및 학생홍보대사 모집 안내 등과 성폭력 예방교육,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의 특강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