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직업계고 신규 전문교과교사 전문성 신장 연수

정책 안내·현장 적용 교육·선배 제공 등

2021-05-13     이정화 기자
13일 '대전 직업교육의 정책 방향 안내, 배움과 소통의 원격수업 적용'을 주제로 직업계고 신규 전문교과교사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충청신문=대전] 이정화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3일부터 27일까지 3회에 거쳐 직업계고 신규 전문교과교사 11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 연수를 한다.

13일 진행된 1차 연수 주제는 '대전 직업교육의 정책 방향 안내, 배움과 소통의 원격수업 적용'이다. NCS 기반 교육과정과 직업계고 현장실습에 대한 이해를 높인 후 줌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콘텐츠 활용 수업 등 전문교과목 원격수업 적용에 대해 실습과 병행한 교육을 제공한다.

20일 예정한 2차 연수는 대전 직업계고 수업혁신팀을 중심으로 소통역량 향상을 위한 학급운영 등에 대해 다룬다. 교사동아리 활동, 수업 코칭, 긍정훈육, 비폭력대화법 등 신규교사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27일 3차 연수는 신규교사와 전공 분야 선배 교사를 연계해 노하우를 이어받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교직 생활을 시작하는 직업계고 전문교과 신규교사들의 교직 생활을 축하하고 응원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직업계고의 학교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