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청 "꽃다운 당신을 위해"…우리만의 로즈데이 운영

2021-06-13     조경현 기자
제천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들이 각 부서를 찾아 준비한 장미꽃을 직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천교육지원청 제공)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 간부 공무원들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된 지난 11일 교육장 및 간부 공무원들은 각 부서를 직접 찾아가 준비한 장미꽃을 직원들에게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꽃을 닮은 아름다운 마음으로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고자는 취지를 담아 전 직원에게 빨간 장미꽃을 선물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특히 코로나 19 등으로 각종 행사 등이 취소되며 꽃 수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화원을 돕는다는 취지로 로즈데이를 마련, 주변에 훈훈한 향기까지 자아냈다.

장미꽃을 선물 받은 이은하 주무관은 “꽃을 선물 받아본 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 정도인데 오늘 이렇게 깜짝 선물을 받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다"며 "행복을 선물해주는 제천교육지원청에서 좋은 사람들과 오래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로즈데이 행사에 참여한 한 간부 공무원은 "기관장 이하 간부들이 솔선수범해 상호존중을 실천하는 노력이 갑질 문화를 개선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침체된 조직에 활기를 불어넣어 더욱 행복한 제천교육지원청으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해본다"고 소감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