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청, 코로나 19 상황 실태 반영한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 나서…고객 만족도 조사 운영

2021-07-25     정연환 기자
단양교육지원청 전경 (사진=단양교육지원청 제공)
[충청신문=단양] 정연환 기자 =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주선)이 코로나 19 상황 속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

지원청은 26일부터 2주 간 단양교육지원청과 단양지역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및 행정서비스헌장 이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 행정서비스헌장, 코로나19 대응 서비스 등 3개 분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민원인의 입장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잣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질문사항을 구성하고 사회적 배려대상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도 포함했다.

조사 내용은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향상 방안을 검토하기 위한 발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앞으로 일주일 동안 진행하는 민원 서비스 향상 설문조사는 교육민원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주선 교육장은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불만족한 의견에 대해 헌장 개정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단양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2021년 비대면·비접촉 민원행정서비스의 일환인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홍보 및 다양한 대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