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지역발전협의회 운영

위원 20명 위촉 … 지역 발전 주요사항 협의

2011-10-03     윤양수 기자

청양군이 지역 발전과 관련한 주요 사항을 협의하고 조정할 민간중심의 지역 자율협의체인 ‘청양군 지역발전협의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지역발전협의회 창립회의에서 의장에 이진우 청양문화원 부원장을, 부위원장에 이태재 前농업경영인협의회회장을 각각 선출하고 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앞으로 △지역발전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지역발전과 관련된 중요사항 협의 및 조정에 관한 사항 △그밖에 협의회 의장이 지역발전을 위해 부의하는 사항 등 군의 지역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자문기구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연2회 정기회 및 임시회를 운영하고 지역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지역 발전 정책 등 특강도 실시하게 된다.

위원들은 지역발전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고 지역간 협력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겸비한 지역인사, 정부의 지역 정책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지역전문가 등 지역발전사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로 구성됐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위촉식에서 “지역발전사업에 대한 전문성, 공정성, 실천성을 두루 갖춘 지역 인사분들이 모인 협의회인 만큼 청양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양/윤양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