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중 행복누리 지역사회봉사단, 직접 제작한 LED조명등 기부

독거 어르신 10가구에 전달

2021-09-16     임규모 기자
세종시 조치원중 행복누리 지역사회봉사단 소속 학생들이 16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직접 제작한 LED조명등을 기부했다.(사진=임규모 기자)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 조치원중(교장 오희숙) 행복누리 지역사회봉사단 소속 학생들이 16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 직접 제작한 LED조명등을 기부했다.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져 홀로 계신 시간이 많은 독거 어르신들이 환하고 예쁜 조명등을 보며 밝아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계획됐다.

기부받은 조명등은 지역 내 독거 어르신 10가구에 비대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2017년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된 ‘행복누리 지역사회봉사단’은 20명의 학생들로 구성, 환경정화 활동, 그룹홈 청소 및 구연동화 봉사, 추석맞이 독거 어르신 물품 전달 등 다양한 나눔과 전문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오희숙 교장은 “행복누리 지역사회봉사단은 매년 협의회의 지원을 통해 전문 자원봉사활동(재능기부)을 실천하고 있다”며“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작은 희망의 불빛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학생들이 만든 LED조명등이 어르신들의 가정으로 가서 제 역할을 다해주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알록달록 예쁜 조명등은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진다며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봉사단은 협의회의 활동 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