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합격 축하해요' 대전 학교밖청소년 연합 축제 열려

2021-10-21     이정화 기자
20일 대전지역 학교밖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하는 온라인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사진=대전대학교 제공)
[충청신문=대전] 이정화 기자 =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하는 온라인 축제가 열렸다.

대전대학교 산하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대전시·서구·유성구 꿈드림 연합 축제를 진행했다.

올해 5번째를 맞이한 이 축제는 매년 20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이날 허태정 시장과 ㈜롯데케미칼 연구소장 축사,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 및 검정고시 합격자 격려가 이어졌다.

또 랜선 골든벨, 행운권 추첨 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높은 참여를 끌어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재밌는 프로그램과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다.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센터는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 프로그램, 꿈키움 수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시, 서구, 유성구 등 3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향후 동구, 중구, 대덕구 센터가 개소돼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