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전국 퀴즈 선수권 대회 8일부터 아산시 참가자 모집

2011-11-29     이강부 기자

아산시는 전국 방송매체를 통한 지역홍보와 아산시민의 전국 퀴즈대회 방송출연 기회제공을 위해 내달 18일 시청 시민홀에서 전국 퀴즈 선수권 대회 지역 예심을 실시한다.

이번 전국 퀴즈 선수권 대회는 매일방송(MBN 종편채널)이 주최하는 전 국민 퀴즈 서바이벌 대회로 아산시를 비롯한 32개 지역에서 예심을 거쳐 선발된 대표선수 5명이 한 팀으로 지역 대표선수와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치는 퀴즈 대회다.

아산시민 또는 아산시에 소재한 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8일부터 14일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 평생학습관, 시립도서관 또는 시 홍보실에 방문 접수하면 예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이메일, 팩스, 전화로도 접수가 가능한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시 홍보실에 문의하면 된다.

오는 18일 오후 2시 시청 시민홀에서 치러지는 예심에서 시사·일반상식분야의 필기시험과 면접심사로 최종 5명을 선발하게 되며 선발된 대표선수는 30일 서울 상암동 스튜디오에서 아산시를 대표해 보령시와 뜨거운 퀴즈 대결을 펼치게 된다.

본선 참가선수에게는 매회 출연료가 지급되고 매회 우승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최종 우승팀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해당 자치단체에게 부상으로 자전거 200대가 주어질 예정이다.

유지원 홍보실장은 “선착순 250명으로 치러지는 이번 퀴즈대회 예심에 숨어있는 퀴즈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전국대회에 출전해 아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이강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