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소기업 사기진작 나서

고용선도기업·유망중소기업 등 12곳 선정

2011-12-05     염광섭 기자

청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사기 진작에 나섰다.

5일 시는 유망중소기업 3곳, 고용 선도기업 4곳과 청주토박이 프랜차이즈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프랜차이즈기업 5곳 등 모두 12곳 업체를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이에 따라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중소기업으로 (주)신흥콘트롤, 선테스트코리아 (주)충북사슴영농조합법인 3곳 기업을 선정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고용 선도기업으로 (주)디에프텍, (주)하이퍼텍, (주)킹텍스, (주)테크윈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유망중소기업과 고용 선도기업은 청주시에서 지원하는 경영안정자금 융자 추천 시 이차보전 1% 추가지원 우대,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국외시장 개척과 박람회 참가 지원, ISO 인증지원 등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청주토박이 프랜차이즈산업 기반조성과 활성화에 기여한 꼬꾸마시, 뽀뚜르까 아저씨, 오! 자네 왔는가, (주)수영, (주)뉴한시스 등 5곳 기업이 우수 프랜차이즈기업으로 선정했다.

시 기업지원담당은 이번에 선정된 “유망중소기업, 고용 선도기업, 우수 프랜차이즈기업 등이 청주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며 “중소기업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돼 달라”고 말했다.

 

청주/염광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