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충남형 프랜차이즈’연구모임 발족

안종혁 의원 주도로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

2024-05-18     이의형
▲ 충남도의회‘충남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안종혁)’은 지난 17일 발족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청신문=내포] 이의형 기자= 충남도의회‘충남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안종혁)’은 지난 17일 발족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연구모임은 충남도의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을 위한 기초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과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지원방안 모색 등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구모임은 대표인 안종혁 의원(천안3·국민의힘)을 비롯해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과 유력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 전문가 등 총 17명이 참여한다.

첫 회의에서는 충남연구원을 통해 추진 중인‘충남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지원 방안 연구’전략연구과제에 대해 토론하고 충남형 프랜차이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논의했다.

안종혁 의원은 “세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이 필요하다”며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충남의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분석 및 지원 방안을 연구해 브랜드 정착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관련 조례를 내실 있게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