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의 '찐 맛'은 서산 팔봉산 감자

서산시, 제23회 팔봉산 감자 축제 개최… 22일·23일 팔봉산 어울림마당서

2024-06-18     이승규 기자
[충청신문=서산] 이승규 기자= '해풍 맞아 더욱 맛있고, 포슬포슬한 햇감자 맛보러 오세요.'

충남 서산시는 22일·23일 양일간 팔봉산 어울림마당에서 제23회 팔봉산 감자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팔봉산 감자 축제는 팔봉산 감자 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진행하며,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감자 이색게임·노래자랑·즉석 경매·초청 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여기에 매년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는 감자 캐기를 비롯해 냉매 터널·버블 체험·미꾸라지 잡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감자 캐기 체험은 현장에서 접수하고, 감자 외 지역 우수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도 들어선다.

또한, 다양한 감자요리를 제공하는 팔봉산 감자요리 코너를 통해 팔봉산 감자의 참맛을 선보인다.

팔봉산 기슭에서 풍부한 일조량과 가로림만의 해풍을 머금고 자란 팔봉산 감자는 포슬포슬하고 맛 좋기로 유명하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6년 연속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2013년 감자품목 최초로 농산물 지리적 표시를 등록했고, 2015년에는 특허청에 지리적 단체 표장을 등록했다.

이종문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장은 “23회째를 맞은 팔봉산 감자 축제는 주민들이 주도하는 축제로 매년 수만 명이 찾는 서산의 대표 축제”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