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허리를 찾아드립니다’

계룡시보건소, 건강위험군 성인대상 건강교실 운영

2012-02-02     충청신문

계룡시보건소는 1일부터 오는 29일까지(주3회 월·수·금) 총 13회 40여명의 건강위험군 성인대상으로 ‘허리라인찾기’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BMI 25이상이거나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건강위험군에 해당되는 대상자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체지방검사와 혈압, 혈당, 지질검사를 통해 신체적 건강 상태를 파악, 분석후 건강원스톱서비스사업에 등록해 운동상담, 영양상담 등 6개월 동안 집중관리 하고 있다.

전문필라테스, 에어로빅 강사의 지도하에 스트레칭 자세만으로도 끙끙 거리는 소리를 내며 힘들어하는 대상자들은 수업 후 근육의 긴장과 이완으로 시원함을 느꼈다며 허리라인찾기 건강교실에 대한 몸의 변화에 대한 기대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생리적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든든한 건강 장수의 보험이라고 할 정도로 현대인들은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근면과 인내가 뒷받침되어 성공으로 이어지는 생체변화의 성공률은 비교적 적다.

신체적 건강은 정신적 건강으로 이어저 개인의 건강이 가족의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건소 건강증진팀은 성공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해 매월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것이라 했으며 이번 ‘허리 라인 찾기’ 건강교실을 통해 건강위험군이 건강군이 되도록 매진을 하고 있다.

/계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