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정보 가득한 ‘egg’

유성구, 평생학습 종합소식지 창간

2012-03-07     류지일 기자

-분기별 연 4회 2천부 발행해 배부

평생학습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해 줄 평생학습 소식지 ‘egg’(사진)가 발간됐다.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7일 구민에게 평생학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부터 분기별로 발간하는 평생학습 종합소식지 ‘egg’창간호를 지난 2일 2000부 제작해 배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종합소식지 ‘egg’발간은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해 구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6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이달 창간호부터 분기별 연 4회 각 2000부를 발간, 관내 평생학습기관과 동 주민센터, 학교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지난 2일 창간된 소식지 ‘eg g’는 평생학습을 통한 학습(education), 성장(growing), 나눔(giving)을 뜻하는 구 평생학습브랜드와 같은 이름이며 ▲egg 메시지 ▲egg 스케치 ▲egg 패밀리 등 세가지 범주로 구성돼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참여자 후기, 학습 동아리 등이 실렸다.

편집 작업은 예산 절감과 주민과 함께 소식지를 만든다는 의미를 높이기 위해 자체 인력과 더불어 출판 업계나 도서관 봉사활동에 종사했던 재능 기부자 4명이 함께 실시했다.

평생학습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egg’소식지는 동 주민센터나 도서관 등에 가면 만날 수 있으며 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lifelong. yuseong.go.kr)에서도 볼 수 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이번에 발행된 ‘egg’가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평생학습 정보 제공과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배움과 나눔이 조화를 이루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류지일기자 ryu3809@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