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7월 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운산 관광휴양단지 조성 등 14개 안건 협의
제307회 임시회에서 심의·처리 예정

2025-07-02     이승규
▲ 서산시의회는 2일 시의회 의원사무실에서 7월 정책간담회를 열어 신규 조례안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원 대표 발의 안건 등을 협의했다. <사진=서산시의회>

[충청신문=서산] 이승규 기자= 충남 서산시의회(의장 조동식)는 2일 시의회 의원사무실에서 7월 정책간담회를 열어 신규 조례안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원 대표 발의 안건 등을 협의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에 논의한 안건은 집행부 설명 자료 8건과 의원 발의 및 건의안 6건 등 모두 14건이다.

이 자리에서 집행부는 △운산 관광휴양단지 조성 사업(기획예산담당관실) △서산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기획예산담당관실) △서산시다함께돌봄센터(부석·팔봉) 민간 위탁 재위탁 동의안(가족지원과) △서산시 축제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관광과) △서산시 광역 자원회수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자원순환과) △땅밀림 피해지 복구 사업 예비비 활용 계획(산림공원과) △농업인 협업 공간 조성 사업(농업지원과) △서산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교통과) 등에 대해 설명했다.

시의회는 이어 △서산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산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안 △지방도 649호선 서산~부석 간 교통안전을 위한 보수 공사 실시 촉구 건의안 △서산시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 등을 협의했다.

이들 안건은 15일부터 25일까지 개회하는 제307회 임시회에서 심의·처리할 예정이다.

조동식 의장은 “제307회 임시회에서는 제2차 추경 예산안 심사와 함께 올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라며 "집행부 등이 계획한 각종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