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하나은행,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총 500만원 상금, ‘하나원큐 아이디어 챌린지’ 참가자 모집

2025-07-14     백운석 기자
▲ 하나원큐 아이디어 챌린지 포스터.
[충청신문=대전] 백운석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금융서비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하나원큐 아이디어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금융서비스를 활용한 실생활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주제로 하며, 오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부문은 △고교리그(대전지역 고등학생) △일반리그(대전 내 대학(원)생 및 대전 거주 일반인)로 구분된다.

하나은행은 총 500만원의 기부금을 대회 운영에 지원했으며, 전액 상금으로 사용된다. 대회는 △대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7팀 등 총 13개 팀을 선정해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부상이 제공된다.

대전혁신센터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이 창업 마인드를 키우고, 실현 가능한 금융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 대표는 “참가자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창의적인 금융 아이디어로 풀어내는 경험을 통해 창업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 신청은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