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추석 맞이 '찾아가는 이발관' 봉사활동 전개

대산 본사 인근 4개 마을 어르신 70여 명 대상

2025-09-18     이승규 기자
▲ HD현대오일뱅크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최근 대산 본사 인근의 4개 마을에서 이발 봉사를 전개했다.
[충청신문=서산] 이승규 기자= HD현대오일뱅크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최근 대산 본사 인근의 4개 마을에서 이발 봉사를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대한미용사협회 서산시지부 봉사자와 임직원 등이 참여, '찾아가는 이발관’이라는 지역 경로당을 직접 방문, 이발 봉사와 함께 다과 등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부터 지역 어르신에게 이발 봉사를 해왔으며, 이번 봉사활동에는 네 컷 사진기도 비치해 사진을 찍는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머리 손질에 나선 한 어르신은 “평소 거동이 불편해 이발소 가는 게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마음에 들도록 이발 봉사를 해주니 정말 기분 좋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대한미용사협회 서산시지부 봉사자들의 참여로 70여 명의 어르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회사는 지역 사회에 더욱 긴밀하게 다가서는 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조만간 지역 어르신들에게 특별식사를 대접하는 ‘함께하는 행복 밥상’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