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자] 구연희 교육부 대변인, 세종시교육청 부교육감 부임
2025-10-27 정완영 기자
이어 "이곳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감님께서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되시면서 현재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나, 최교진 전 교육감님께서 추진하던 공약과 정책들이 전국적으로 선도적인 사례가 많고, 세종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세종시교육청이 추진해온 여러 사업이 차질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조직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간부님들과 직원 여러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교육감 권한대행은 "세종교육의 성과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그 성과가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지위고하를 따지기보다 세종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동료로서 직원들과 함께하겠다"며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언제든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는 열린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1969년생으로 연세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서울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 평생미래교육국장, 지역인재정책관, 강원대학교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고, 직전에는 교육부 대변인으로 근무했다.
2026년 내년 7월 새 교육감 취임 시까지 구연희 부교육감은 교육감 권한대행으로서 세종교육을 이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