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4회 덕산 양채축제 7일 개막

2025-11-04     정연환 기자
▲ 제천 덕산양채축제 리플렛 (제천시 제공)
[충청신문=제천] 정연환 기자 = 제천시의 대표 농산물인 '양채'를 주제로 '제4회 덕산 양채축제'가 오는 7~ 8일까지 이틀간 덕산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양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덕산면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축제로, 지역에서 생산된 양채를 비롯해 각종 농·특산물 전시, 판매, 홍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에는 △양채 꽃다발 만들기 △양채푸드 무료 시식(14종) △룰렛 경품행사 △농산물 수확 체험 등 양채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예술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축하공연과 즉석 노래자랑도 열려 흥겨운 가을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덕산양채축제추진위원회 김규상 위원장은 "덕산 양채는 우리 지역의 대표 농산물로, 이번 축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웃고 즐기며 지역 농산물의 매력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올해로 4회를 맞는 덕산 양채축제가 지역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