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커뮤니티 서비스 개편... 알바 소통 창구 조성
2025-11-17 김용배 기자
많은 관심을 받는 주요 업직종을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회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경험 기반 콘텐츠를 통해 구직자들의 알바 정보 획득과 일자리 연결을 촉진하는 것이 중점이다.
먼저 알바몬은 기존 ‘알바경험담’과 ‘한줄톡’ 대신 세분화된 업직종별 게시판을 신설했다. 물류, 편의점, 카페, 콜센터, 야간알바 등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업직종 카테고리를 구분해 효과적인 정보 교류와 탐색을 돕는다.
또한 '알바일기' 코너를 만들어 매일 변경되는 질문에 대한 유저들의 자유로운 소통도 지원한다. 향후에는 알바생·구직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신규 카테고리도 생성 및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의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UI·UX도 대폭 개선했다. 각 게시글에는 대댓글, 좋아요, 검색 기능을 만들어 더 많은 참여를 장려하고, 많은 관심을 받은 콘텐츠는 홈 화면에'인기 게시글'로 별도 노출한다. 또한 알바몬 메인 하단 탭에 커뮤니티 전용 아이콘을 만들어 유저들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문명준 잡코리아 AM사업실 PO는 "커뮤니티는 공고에서 확인 못한 알바생들의 진짜 경험과 노하우를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창구라는 생각으로 서비스 편의 극대화를 위한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