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 또 한 번 쾌거 이룩하자”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 시상식 · 개관식

2012-06-10     김은섭 기자
▲ 제24회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 시상식 및 개관식을 가졌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병근)는 지난 7일 부터 대전광역시 김신호 교육감을 비롯한 많은 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 시상식 및 개관식을 연구원의 강당과 현관 입구에서 실시했다.

이번 제24회 대전과학전람회는 학생들에게 과학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배양시키고, 교사들에게는 새로운 과학적 연구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켜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특상을 수상하는 18작품은 과학적 탐구력과 이론을 접목한 매우 우수한 작품들로, 제58회 전국과학전람회에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품하여 대상을 노리는 기대작들로 전문가를 초빙해 작품 분야별 지도 자문 협의회를 별도로 진행하는 등 작품제작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와 비법 전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다.

이번 입상한 100작품들은 7~11일까지 연구원 1층 과학행사전시장에 전시되어 학생, 교사와 일반 학부모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임병근 원장은 “과학전람회를 통해 자연과 우리 생활주변의 신기한 현상과 문제의 해결을 위한 창의력과 탐구정신으로 자연의 법칙성과 원리를 체험하고 탐구하는 훌륭한 기회”라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상 및 최우수상을 비롯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경험을 함께 나누고 전수받아 내년에도 경쟁력 있는 많은 작품이 출품되어 다시 한 번 대전이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김은섭기자 top1125@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