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청신문 주말여행] 서울·경기 가볼 만한 곳은? 율현공원 별별놀이터, 국제 스페셜 뮤직 아트페스티벌, 한강페스티벌, 한국민속촌 심야공포촌...

별별놀이터
국제 스페셜 뮤직 아트페스티벌
한강페스티벌
심야공포촌 Horror Village In The Dead of Nigh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3.08.04 10:37
  • 기자명 By. 김해인 기자

[충청신문 주말여행] 서울·경기 가볼 만한 곳은? 율현공원 별별놀이터, 국제 스페셜 뮤직 아트페스티벌, 한강페스티벌, 한국민속촌 심야공포촌...

장마가 끝이나고 본격적으로 시작된 뜨거운 불볕 한증막 더위에 축축 쳐지는 요즘이다. 이에 서울, 경기에서 준비한 시원한 여름 축제와 가볼 만한 곳들을 정리해봤다. 

이번주 충청신문 주말여행 추천 나들이 장소는 서울과 경기다. 

율현공원 별별놀이터

별별놀이터_포스터

강남구에서 주최하는 <별별놀이터>는 "별별 즐거움이 몽땅"이라는 주제로 이틀간 강남 율현공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별별클래스, 별별놀이터, 별별피크닉, 별별스테이지 4개의 테마로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별별클래스’에서는 양발목 컵받침, 다육이 화분 등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공방과 자이언트 얀 가방, 텀블러백 컬러링 등을 제작하는 뚝딱 공장소를 운영한다. 과학적 건축 원리를 바탕으로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협동하며 완성하는 건축놀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야외 잔디밭에 돗자리와 빈백에 앉아 소풍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별별피크닉’에서는 장우산과 캐치볼을 대여해준다. 폭염을 대비해 무더위 쉼터도 운영한다.

‘별별놀이터’에서는 볼풀을 가득 채운 대형 에어풀장(8m×8m×3m)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키즈라이더, 물총 게임, 축구빙고 등에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 비누방울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빅버블존도 눈길을 끈다. 환상적인 매직&버블쇼, 신나는 디제잉과 함께 천장 트러스에서 하얀 거품이 내려오는 화이트 버블 파티, 셀프 버블체험 등을 선보인다.

이어 별별피크닉에서는 돗자리존부터 빈백존, 쿨존을 준비했다. 저녁에 이어지는 어쿠스틱 콘서트와 어린이 연극 공연이 진행되고, 밤에는 미니 수영장 앞에 마련된 빈백과 돗자리에서 영화제를 즐길 수 있다.

이 중 별별놀이터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 양말목 공예 냄비받침 만들기
2)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
3) 건축놀이
4) 별별스테이지 - 미니풀장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더욱 풍성하게 별별놀이터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탬프 도장 3개 채우면 ‘올키비타꾸미‘ 1개 증정, 어드벤처존 물총사격과 물대포, 축구빙고 게임 미션 성공시 부르르 음료 1개 증정, 입체 팝업 비행기 만들고 날리면 스콜라스 팝업 퍼즐 제공, 어플 다운 받고 뽑기 이벤트 참여하면 상품 증정, 유튜브 구독 또는 메시지 이벤트 참여하면 시원한 물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 2023.08.04 ~ 2023.08.05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이용요금 : 무료(일부 유료)
정보 :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_포스터 2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ISMAF는 2013 평창 세계 스페셜 올림픽의 유산으로 시작해 온 전 세계 유일의 국제 발달장애인 문화축제다. 세계 각국에서 모인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비장애인들이 음악과 미술, 스포츠를 즐기며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 포용을 지원하는 국제적인 축제이다. 현장에 오시지 못한 분들을 위한 유튜브 생중계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

지난 2일 개막 콘서트에서는 동료와 부모님, 스승 등에 대한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서울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고마워(Thanks)’를 주제로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멘토가 함께 준비한 다섯 개의 감사 공연을 선보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특히 지난 3일 이뤄진 데일리 콘서트에서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음악감독 노영심 팝 감독과 멘토단,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무대가 준비됐다. 

금요일인 4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데일리 콘서트 II'에서는 스페셜한 힐링 피아노 콘서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장소는 서울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이다. 

연이어 진행되는 폐막 콘서트는 08. 05 (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진행하며 멘토단&멘티, 전 참가자가 함께 하모니를 이룰 예정이다.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중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진행자와 피아노 연주자

그 외 마스터클래스, 레슨, 스페셜올림픽 종목체험 등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존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진행한다. 

행사기간 : 2023.08.02 ~ 2023.08.05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일원 
이용요금 : 무료
정보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강 페스티벌

한강페스티벌_포스터

올여름에도 한강은 서울 시민의 가장 가까운 문화·여가 피서지로 변신을 앞두고 있다.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직접 만든 배로 한강을 누비는 경주대회, 킹카누를 타고 강 위에서 만나는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 등 시원한 한강의 수상을 만끽할 수 있는 수상 레저·스포츠 프로그램부터 오케스트라, 재즈 등 귀에 익숙하고도 감미로운 음악과 강바람 밤바람이 어우러진 피크닉 콘서트,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다양한 장르의 환상적인 댄스 무대 등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예술 프로그램까지.

인스타그램 

반짝이는 물결 위를 둥둥 떠다니며 음악과 함께 즐기는 야간 힐링 수영장, 다리 밑, 초록길 등 이색 장소에서 펼쳐지는 야외 영화관 등 한강의 숨겨진 매력을 듬뿍 담은 문화·전시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지친 마음을 힐링하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

4일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는 빈백(충전재를 채워 넣은 푹신한 의자)에 누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한강썸머뮤직피크닉’도 열릴 예정이다. 재즈 가수 웅산을 비롯해 재즈피아니스트 겸 가수 마리아킴,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 등이 출연한다. 11, 12일 반포한강공원에서는 비보잉 공연과 불 쇼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는 ‘달빛판타스테이지’를, 5일과 12일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하부에서는 참가자들이 무선 헤드폰을 끼고 디제잉을 즐기는 ‘한강무소음DJ파티’를 즐길 수 있다. 19, 20일 여의도, 망원한강공원에서는 미나리를 비롯해 리틀포레스트, 라라랜드 등 유명 영화가 상영된다.

행사기간 : 2023.08.04 ~ 2023.08.20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  한강 수상 및 8개 한강공원 일대
이용요금 : 무료(일부 유료)
정보 : 홈페이지 ←바로가기

 

심야공포촌 Horror Village In The Dead of Night

심야공포촌, Horror Village In The Dead of Night  0  

한국민속촌이 국내 최대 규모 '호러파티(공포축제)'를 준비했다. 이 축제는 23년 7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체 22종의 공포 콘텐츠로 매일 밤 12시까지 운영된다.

대형 공포 콘텐츠인 귀굴(살귀옥), 귀굴(혈안식귀)를 매일 운영하고 관아의 옥사를 통과하는 옥사창궐, 한이 맺힌 귀신을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미명귀전, 으스스한 초가집에서 듣는 속촌괴담 등 다양한 무료체험 콘텐츠를 준비한 한국민속촌은 매일 밤 9시에 열리는 '저 세상 콘테스트'는 최고의 귀신을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콘테스트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심야클럽으로 변신한 공연장에서는 매일 밤 10시 귀신들과 함께하는 DJ파티가 열린다. 오직 심야공포촌 축제 기간에만 한국민속촌에서 EDM, 힙합, 댄스로 가득한 디제이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나의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심야운세, 특수분장 전문가가 진행하는 리얼한 분장체험, 의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마실거리도 풍부하다. 민속촌 야시장에서는 찹스테이크와 얼그레이 하이볼, 모히또 에이드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름 심야식당에는 뿌링콜팝을 새로 출시하였다. 건강식이 주메뉴였던 한약방은 오싹한약방으로 변해 생막걸리 잔술과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을 판매한다.

[전체 22종의 공포 콘텐츠 준비]

1. 살귀옥/혈안식귀 등 대형 공포체험 매일 운영
2. 미명귀전, 옥사창궐 무료 공포 콘텐츠 진행
3. 저녁 10시 공연장에서 열리는 심야클럽:극락파티 진행
4. 심야운세 등 다양한 체험 즐비
5. 하이볼 등 식음 먹거리 풍부

행사기간 : 2023.07.28 ~ 2023.08.27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이용요금 : 유료 (입장료 32,000원)
정보 :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