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청신문 주말여행] 충남 가볼만한 곳은? 심훈추모문화제· 예산 문화재야행· 부여 문화재 야행·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아트밸리 아산 YOUNG FESTA· 피나클랜드 삼천만송이 국화축제

심훈추모문화제·
예산 문화재야행·
부여 문화재 야행·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아트밸리 아산 YOUNG FESTA·
피나클랜드 삼천만송이 국화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3.09.15 14:47
  • 기자명 By. 김해인 기자

[충청신문 주말여행] 충남 가볼만한 곳은? 심훈추모문화제· 예산 문화재야행· 부여 문화재 야행·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아트밸리 아산 YOUNG FESTA· 피나클랜드 삼천만송이 국화축제 

전국적인 가을비가 내리며 이번 주말부터는 본격적인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가오는 주말은 한층 더 선선해진 날씨에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되겠다. 

이번주 충청신문 주말여행의 추천 여행지는 충남이다.

심훈추모문화제_포스터

심훈추모문화제

행사기간 : 2023.09.15 ~ 2023.09.16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상록수길 105  심훈기념관
이용요금 : 무료

일제강점기에 시인, 소설가, 독립운동가, 언론인 그리고 영화감독이었던 심훈 선생의 ‘그날이 오면’은 나라 잃은 설움에서 벗어나 조국이 광복하기를 간절히 소망한 그 정신이 농촌계몽 운동으로 들불처럼 번져 오늘날 상록수 정신으로 자리매김했다. 

심훈추모문화제는 심훈 선생의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자하며 심훈선생을 추모하는 축제이다. 매년 음력 8월 1일이 되면 심훈기년관에서 심훈추모문화제가 개최되고 있다.

 

예산 문화재야행_포스터

2023 예산문화재야행이 오는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예산군청 및 문화유산 일원에서 열린다. 예산문화재야행은 '내포에 찾아온 개화의 물결 "모더니 그린 달빛"'이라는 주제로 달빛 속을 거닐며 체험하는 야간문화 향유콘텐츠를 운영하게 됐다. 

예산 원도심과 근대문화유산을 부각해 '근대화의 아이콘'인 예산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밤 문화 축제로 시민과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따스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산 문화재야행_리플렛 1

대표 프로그램은 야경, 야로, 야사, 야화, 야설, 야식, 야시 순으로 풍성한 축제 구성이 돋보인다. 다음은 예산 문화제가 준비한 7가지 야간 행사 세부 정보다. 

1. 야경 (야간경관과 포토존)
2. 야로 (스토리텔링 미션투어, 시그널 매헌 : 윤봉길 의사의 이야기를 테마로 진행되는 미션투어)
3. 야사 (달빛야사: 문화재 해설 프로그램 및 예산 대표 문화재 스탬프 투어, 달을 품은 인장 제작소: 세한도 탁본 체험, 밤선비의 인생조언: 캘리그라피 체험, 달밤 목수의 집: 우리나라 전통 건축 체험, 내포에 드리운 모더니 불빛: 사과등&보부상 모자 만들기 체험)
4. 야화 (루사살롱, 거닐다!: 근대 의상 체험)
5. 야설 (별빛거리 보부상 놀이: 보부상 장마당 재현 놀이, 근대한 콘서트: 근대 음악과 클래식 음악 콘서트, 별빛다방, 그땐 그랬지!: 오픈 라디오 형식의 문화다방)
6. 야식 (별빛 걷는 야시장: 야행의 축제 분위기 속에서 입이 즐거운 간식거리 제공)
7. 야시 (낭만 음식 거리: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야간 플리마켓)

 

부여문화재야행_포스터

부여 문화재 야행

행사기간 : 2023.09.15 ~ 2023.09.17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정림로 83 정림사지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인스타그램

문화재의 이야기에 취하는 부여 문화재 야행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문화재 야행 사업은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주변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연계 활용해 야간에 특화된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문화재청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사비백제의 찬란한 역사를 지닌 부여의 문화재 활용 및 홍보를 위해 우리 지역 관·민이 공동 협력하여 대표 관관 콘텐츠로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번 2023 부여 문화재 야행『성왕 사비로와』는 백제의 아름다운 문화유산 정림사지를 중심으로 주변의 문화시설 콘텐츠를 활용한 야간 문화향유 프로그램이다.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_포스터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는 부여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세계유산)의 개방성, 독창성, 창의성에 미디어아트라는 장르를 활용해 세계유산의 보편적 가치를 알리는 문화유산 공유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행사장은 태양의 빛, 사비의 빛, 영원한 빛 3개의 테마 및 코스로 구성되어있으며, 관람 가능 시간은 평일(월~금)은 저녁 19:00~22:00, 주말(토,일)에는 19:00~23:00까지 가능하다. 

행사 기간은 9월15일 금요일부터, 10월9일 월요일까지 25일까지 부여 부소산성과 관북리유적에서 밤이면 떠오르는 백제의 태양을 찾아서 "소부리의 태양"이라는 주제를 통해 잊혀졌던 신성의 땅 부여(소부리)에서의 찬란했던 사비백제 문화의 진수를 미디어파사드와 미디어맵핑 등으로 재해석되어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아트밸리 아산 YOUNG FESTA_포스터

아트밸리 아산 (영페스타)

행사기간 : 2023.09.16 ~ 2023.09.16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616 신정호공원  잔디광장 

올 가을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청년들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

K-POP 댄스부터 뮤직페스타, 애니OST 콘서트, 치어리딩 공연 뿐만 아니라 초청가수로 유명 여성 듀오 인디밴드 ’제이래빗‘, 록 밴드 ’바비핀스‘, ’DJ SEFO‘의 EDM 파티로 축제를 꾸몄다. 

다양한 장르의 끊임없는 역동적인 무대 공연이 펼쳐지는 WAVE LAND, 2030세대의 추억돋는 이벤트 게임, 인기있는 체험들을 누릴 수 있는 체험 부스, 감성있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모아놓은 플리마켓이 있는 PLAY LAND, 잠시도 눈을 뗼 수 없게 만드는 환상적인 버블쇼, 벌룬쇼와 푸르른 잔디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존이 있는 MAGIC LAND,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FOOD LAND 까지.

오직 <2023 아트밸리 아산 영페스타>에서 만날 수 있는 재미와 추억을 만들러 신정호 잔디광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피나클랜드 국화축제_포스터 

피나클랜드 삼천만송이 국화축제

행사기간 : 2023.09.16 ~ 2023.11.26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월선길 20-42  피나클랜드

피나클랜드에서 세번째로 선보이는 가을 삼천만송이 국화축제이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직접 가꾼 30여종의 삼천만송이 국화가 피나클랜드를 가득 채운다. 국화터널, 국화탑, 국화코끼리 등 수십가지 국화 조형물 전시와 함께 다양한 가을꽃들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인스타그램

오직 피나클에서만 볼 수 있는 불꽃축제가 가을 삼천만송이 국화축제와 함께 진행될 가운데 잔디광장에서 보는 각도가 별이 쏟아지는 것 같아 가장 아름답고 음악과 함께 보는 불꽃은 남다른 감동을 준다. 

국화축제 시작과 함께 총 10회 진행되오니 일정을 참고해 가을 하늘 밤을 수놓는 불꽃놀이를 즐겨보는 것이 좋겠다. 

9월 16일(토) 저녁 7시 30분
9월 23일(토) 저녁 8시
9월 29일(금) 저녁 8시
9월 30일(토) 저녁 8시

(10월 일정은 추후 공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인스타그램

주말에는 버블쇼, 사물놀이, 음악회 등 매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나클랜드 내부의 카페 드 피나클에서는 국화차, 국화유자차, 국화쌍화탕 등 특별메뉴와 함께 먹거리장터에서는 가을 대하, 전복축제가 진행된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피나클랜드에서 가을을 즐겨보자.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