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청신문 주말여행] 부산 가볼만한 곳은?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 KT G 페스티벌 시옷, 부산고등어축제, 부산웹툰페스티벌, 헬로메이커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
KT G 페스티벌 시옷
부산고등어축제
부산웹툰페스티벌
헬로메이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3.10.27 15:23
  • 기자명 By. 김해인 기자

[충청신문 주말여행] 부산 가볼만한 곳은?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  KT G 페스티벌 시옷,  부산고등어축제,  부산웹툰페스티벌,  헬로메이커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  KT G 페스티벌 시옷,  부산고등어축제,  부산웹툰페스티벌,  헬로메이커

다가오는 주말은 전날 내린 비가 화창하게 갤 예정이다.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날씨해진 날씨가 제법 기분 좋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이번주 충청신문 주말여행 추천여행지는 부산이다. 다가오는 주말은 부산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  포스터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

행사기간 : 2023.10.27 ~ 2023.10.28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남산로 27 (남산동) 부산광역시 금정구 남산로 일원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클릭

 

2023 글로컬 문화 in 남산 페스티벌은 남산동의 로컬과 글로벌한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글로컬 문화축제이다.

남산동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글로컬 음식을 남산로 야외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공간부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으니 10월 27일 ~ 28일 부산 금정구 남산로에 와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가길 바란다.

 

KT&G 페스티벌 시옷 포스터

KT G 페스티벌 시옷

행사기간 : 2023.10.27 ~ 2023.10.29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 39 (부전동) KT&G 상상마당 부산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클릭

KT&G 페스티벌 시옷 이미지

KT&G 페스티벌 시옷은 ‘구도심 서면 1번가를 아티스트와 시민이 함께 문화예술거리로 만드는 페스티벌’로 올해 3회차를 맞이했다. 올해 또한 데이브레이크, 박재정, 소란, 박문치, 밴드기린, 더튜나스 등 기성 및 지역 뮤지션이 한데 어우러진 라인업으로 풍성한 무대를 마련한다.

전체 티켓가 무료 공연으로 관람 문턱을 더욱 낮추었으며, 제7회 부산웹툰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 등 즐길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아티스트와 관객이 하나로 동화되는 문화 향유의 장이 될 예정이다.

 

부산고등어축제_포스터

부산고등어축제

행사기간 : 2023.10.27 ~ 2023.10.29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135-5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부산고등어축제 행사 일정표

부산고등어축제는 송도용궁구름다리, 송도구름산책로, 송도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제1호 공설해수욕장이자 대한민국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송도해수욕장에서 2008년부터 매년 10월 중에 개최되고 있다.

연근해에서 생산되는 고등어의 90% 가량을 어획하고 있는 대형선망수협과 전국 고등어 물량의 80%가 거래되고 있는 부산공동어시장이 소재한 지역 특성을 활용하여 먹거리, 문화예술, 관광자원과 연계한 축제의 관광 상품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산업 육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국민생선 고등어를 테마로 수산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홍보함으로써 단순한 먹거리 축제가 아닌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문화예술축제이자 수산 관련 산업을 육성·발전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수산업 문화축제로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부산공동어시장 현장체험, 맨손 고등어 잡기, 고등어 깜짝 경매를 비롯한 카약타고 고등어 찾기, 고등어 요리왕을 찾아라, 고등어맨 종이배 경주대회, 수산기업홍보관, 고등어 먹거리장터 등 독특하고 참신한 체험·투어·전시·경연·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축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웹툰페스티벌_포스터

부산웹툰페스티벌

행사기간 : 2023.10.26 ~ 2023.10.29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 39 KT&G 상상마당부산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클릭

부산웹툰페스티벌_2

한편의 웹툰 작품처럼 "기-승-전-결" 스토리가 있는 행사 컨셉을 중심으로 전시장을 구성하며, 이야기가 있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 유명 웹툰(만화) 작기인 남정훈 작가를 "부산웹툰페스티벌" 총감독으로 위촉하여, 전체 기획 및 컨셉을 창작해서 작가가 직접 만들어 가는 세계 유일한 "웹툰(만화) 페스티벌"을 추진한다.

 

헬로메이커 포스터

헬로메이커

행사기간 : 2023.10.28 ~ 2023.10.29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국립부산과학관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헬로메이커 4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한 헬로메이커! 는 영남권 최대 메이커 축제이다. 영남권 최대의 메이커 축제, '헬로메이커'가 2023. 10. 28.(토) ~ 10. 29.(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된다.

헬로메이커 10

헬로메이커에서는 이렇게도 저렇게도 작품이 되고, 공연이 되고, 과학이 될 수 있음을 알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자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다 같이 메이커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전국의 활동적인 메이커들이 함께한다.

수레악기 퍼포먼스, 자동차브레이크 조립 메이킹, 구슬종이 롤러코스터 등 새롭고 신나는 체험들이 대거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