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업무실적 우수 공무원 8명 특별승급 단행
서산시, 업무실적 우수 공무원 8명 특별승급 단행
  • 가금현기자 기자 6697000@paran.com
  • 승인 2009.03.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업무실적이 뛰어난 공무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책인 ‘특별승급제’에 1일자로 6급 이하 공무원 8명에 대해 1호봉씩 특별승급을 단행했다.
특별승급 대상자는 최근 2년간 탁월한 업무수행으로 시정발전에 크게 기여했거나, 권위 있는 기관단체 에서 주관한 시상식에서 포상을 받은 공무원 등으로 올 들어 4회째를 맞이했으며, 2006년 시행당시에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범 실시해 타 자치단체의 본보기가 됐다.
올해의 주인공들은 각자의 맡은 분야에서 창의적인 노력과 꾸준한 시책개발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실천함으로써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온 자치행정과 신현우, 복지과 조진희, 농정과 한만봉, 건설재난관리과 유영모, 도로과 조영학, 수도과 홍건표, 지역발전정책과 김도형, 경제항만과 강선웅 씨 등 8명이다.
특히 지역발전정책과 김도형씨는 바이오 웰빙특구 지정 승인을 받음으로써 태안 기업도시와 연계한 간월호 인근 복합관광망 구축 및 기반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서산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성과를 이뤘다.
이번 특별승급은 각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적(익명)에 대한 순위평가를 비롯해 민간인 및 다른 기관 근무자를 통한 대상자의 실적평가를 의뢰하는 외부고객평가 등 엄격한 평가과정을 거쳐 최종 특별승급 심사위원회(인사위원회)에 상정, 의결됐다.
시 관계자는 “추천된 대상자의 실적을 파악하기 위해 민원인 및 유관기관 근무자의 의견 수렴결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 공무원이 지역경제 살리기에 부단히 노력하고 결실을 맺어오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업무실적 우수 공무원에 대한 특별승급 제도가 창의적인 발상과 맡은 일에 대한 열정으로 지역발전에 매진하는 공직 풍토조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산/가금현 기자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