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관내학교 교육용 소화기 사용법 순회교육
천안교육지원청, 관내학교 교육용 소화기 사용법 순회교육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17.11.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은 11월부터 교육용 소화기 사용법 순회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순회교육은 각급학교에 전문강사가 연습용 소화기를 직접가지고 찾아가서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 체험위주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화재 초기진압에 적극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다.

천안교육청에서는 2016년 말 구입한 연기소화기 12대, 물소화기 4대를 사용희망 학교에 신청을 받아 자율임대했으나 교육용 소화기 이용 부담을 경감하고 이용확대를 위해 운반지원 및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11월 부터 첫주 천안초, 천안중앙초를 시작으로 매주 2교씩을 직접 방문해 교육용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다.

천안중앙초 모 교사는 “소화기에 대한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었으나, 실재 교육하기 어려운 소화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현장에서 아이들이 소화기 체험할 수 있어서 반응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청은 내년에도 관내 학교 학생들이 교육용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완묵 교육장은 “교육용 소화기 순회교육을 통해 관내학교 학생들이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봄으로써 화재예방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