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송광한의원, 자원봉사자 의료혜택 맞손
보령시자원봉사센터-송광한의원, 자원봉사자 의료혜택 맞손
  • 김환형 기자 kkhkhh@dailycc.net
  • 승인 2018.03.1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비급여대상 의료 진료비 지원

▲ 보령시자원봉사센터와 송광한의원은 자원봉사자 의료비 감면혜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신문=보령] 김환형 기자=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송광한의원과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 및 자원봉사활성화와 자원봉사자 비급여 항목 의료비 감면혜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자원봉사활동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의료기관의 전문역량과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협력해 지역사회에서의 자원봉사문화를 상호간에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원봉사 누적봉사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 중 우수자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 한해 비급여대상 의료 진료비의 일정한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박종광 송광한의원 원장은 “보령지역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영회 이사장은 “이번 의료 협약식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날개를 달게 됐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신제일병원 및 연세대천외과의원, 올해는 유이비인후과의원과 송강한의원 등 4개 의료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상해보험가입, 할인가맹점사업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