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민원제도 개선
세종시교육청, 민원제도 개선
  • 이용민 기자
  • 승인 2018.04.1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 개선으로 민원 공정·적법·신속한 처리
[충청신문=세종] 이용민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위해 제도를 개선한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 ▲수요자 중심 민원환경 조성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등 4개 영역 22개 중점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올해 개소한 북부교육지원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읍면지역의 대민 행정서비스를 지원하고 민원인의 부담해소를 위한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와 국민 불편 해소사항을 적극 발굴, 개선할 예정이다.

또 수요자 중심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북카페’와 장애인·임산부·외국인 등을 위한 ‘배려창구’를 운영해 다양한 편의용품과 외국어해석본을 비치하고 ▲민원안내 홍보 리플릿 제작 배포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 ▲직급별 맞춤형 친절연수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시 ‘답변 사전 검토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 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연수 강화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심신치유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해 고객의 눈높이에 상응하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국민이 불편해하는 불합리한 민원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해 국민권익을 보호하고 다양한 민원을 공정·적법·신속하게 처리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