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18.09.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8일 무역전시관 일원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대전시는 오는 7일과 8일 이틀 동안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제3회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대전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안전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놀이형․참여형 체험위주의 현장 안전체험을 통한 시민들의 안전생활 실천을 목표로 열린다.

올해 행사는 4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10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보다 5개의 참여기관, 16개의 프로그램이 증가되었고, 아파트 화재 탈출, 지진, 4차산업기술 체험 등 생활 속의 실질적인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더해졌다.

또한 행사 홈페이지(http://www.safedaejeon.co.kr)를 처음으로 개설해 시민들이 프로그램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등 온라인 홍보 강화에도 힘썼다.

공식행사를 비롯해 5개의 테마로 구성됐으며, 그 중 대표 체험관인 안전체험관은 생활, 교통, 재난, 사회기반, 범죄, 보건, 4차산업 기술 등 7개 분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 아파트 화재 탈출 ▲ 지진 ▲ 해양선박 ▲ VR(가상체험) ▲ IOT ▲ 9D가상체험 ▲ 4D무비카 체험 등이다.

이밖에 안전체험 생활수기·표어 공모전, 안전 골든벨 퀴즈대회 등 시민들의 실제 경험과 안전지식을 다함께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며, 뮤지컬, 마술, 인형극 공연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청각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