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제70회 충남도민체전 성화 채화… 축제분위기 '활활’
태안군, 제70회 충남도민체전 성화 채화… 축제분위기 '활활’
  • 신현교 기자 shk11144@dailycc.net
  • 승인 2018.09.1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도민체전 개막 앞두고 성화 8개 읍면 돌아 태안군청 광장에 안치

[충청신문=태안] 신현교 기자 = 태안군이 성화 채화를 시작으로 제70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군은 ‘함께뛰자 태안에서! 하나되자 충남으로!’라는 구호 아래 진행되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성화가 지난 12일 백화산에서 채화됐다고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이날 성화 채화식은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각급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채화식은 무용과 부채춤을 시작으로 가세로 군수가 초헌관을 맡고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이 아헌관, 김형근 교육장이 종헌관을 각각 맡아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천제를 봉행했다.

이어, 주선녀가 채화한 성화는 가세로 군수가 첫 주자에게 인계를 시작하여 112명의 봉송 주자들이 고남면에서 태안읍까지 8개 읍면을 포함한 관내 주요거점 10구간, 150.2㎞를 달려 오후 5시에 태안군청 광장에 안치됐다.

성화 봉송은 군민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해 학생, 여성, 군인,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군민들이 봉송 주자로 참여해 뜻 깊은 행사가 연출됐다.

또한, 성화가 지나가는 주요 구간에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풍물놀이, 난타, 밴드공연 등이 펼쳐져 군민 참여의 열기를 더했다.

가세로 군수는 “복군 이후 태안에서 최초로 열리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전 군민이 합심하여 준비했다”며 “대회 성공을 바라는 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성화가 대회를 환하게 밝혀 충남도민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민체전은 ‘함께뛰자 태안에서! 하나되자 충남으로!’라는 슬로건으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태안종합운동장 등 28개 경기장에서 9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