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 요리의 모든 것, 한자리서 즐긴다”
“쌈 요리의 모든 것, 한자리서 즐긴다”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18.10.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대전음식문화체험박람회, 먹거리·볼거리 풍성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대전시는 오는 5일 보라매공원에서 ‘2018 대전음식문화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맞는 대전음식문화체험박람회는 팔도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품고 있는 대전만의 특성을 살려 크게 4가지 테마(슬로우 푸드 존, 패스트 푸드 존, 쌈바체험 존, 전시부스 존)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특히 소통과 화합의 음식 제전 쌈바(쌈으로 하나 되는 바른 먹거리) 주제로 쌈 요리 경연대회, 쌈 요리 나눔행사, 쌈 요리 쿠킹콘서트 등 모르고 있던 우리나라 쌈 요리를 대전만의 음식으로 재해석해 창의적이고 친숙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음식문화체험박람회는 예년과 비교해 ‘숨은 맛집’‘나들이/휴게소 음식관’, ‘세계10대 건강음식전시관’, ‘시대별 임금님들이 좋아하는 음식관’ 등 주제별 음식전시관과 새로운 부가가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한 ‘전통시장 음식관’, ‘대전대표 발효술 체험관’등이 새롭게 운영된다.

그중 새롭게 선보이는 ‘숨은 맛집관’은 우리지역에서 잘 알려지지 않는 맛집 음식 전시를, ‘시대별 임금님들이 좋아하는 음식관’은 조선시대 임금님들이 좋아하는 보양식 상차림과 요리방법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이밖에 대형비빔밥나눔 퍼포먼스, 음식그릇만들기 체험, 전통 꽃차체험, 다도체험, 푸드아트테라피, 어린이 식생활안전 체험관, 오곡머핀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기고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이날 행사는 체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오페라공연, 올바른 먹거리 OX 골든벨, 식품& 요리도구 경매 이벤트, 쌈요리 쿠킹 토그 콘서트,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행사 등 시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