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간부공무원 워크숍 개최
괴산군, 간부공무원 워크숍 개최
  • 지홍원 기자 zoom9850@dailycc.net
  • 승인 2018.11.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성불산산림휴양단지에서 발전방안 모색 위해 머리 맞댄다
[충청신문=괴산] 지홍원 기자 = 괴산군이 15일 성불산산림휴양단지에서 괴산군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부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차영 군수를 비롯해 김대희 부군수, 각 국장 및 부서장, 주요업무 팀장 등 5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초시 충북연구원장이 강사로 나서 ‘괴산의 미래 전망과 경쟁력 제고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후에는 ▲괴산 유기농 활성화 발전방안 ▲괴산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추진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통한 안전도시 만들기 등 괴산의 미래기반 강화를 위한 주제 발표 및 토의가 이어진다.

또한 ▲시가지 교통종합대책 ▲성불산산림휴양단지 활성화 방안 등 부서별 최대 현안과제 및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이차영 군수는 “전문가 강의를 통해 괴산의 미래전망과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해 보고, 토론의 장을 마련해 괴산의 발전방안을 구상해 보고자 이번 간부공무원 워크숍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를 구상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민의 목소리에 늘 귀를 기울이고, 동료 공무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열린 군정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지난달 확정된 핵심 공약사업과 함께 각종 현안사업 등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괴산군은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해 115개에 달하는 민선 7기 핵심 공약사업을 지난달 확정·발표했으며, 내년도 군정방향 및 주요사업 추진방안 마련을 위한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이달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