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복위·산건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청취
세종시의회 행복위·산건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청취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9.01.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행복위·산건위가 1~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청취하고 조례안을 심의, 의결했다.
세종시의회 행복위·산건위가 1~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청취하고 조례안을 심의, 의결했다.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의회 행복위·산건위가 1~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청취하고 조례안을 심의, 의결했다.

행복위는 1차회의에서 조례안(2건)을 심사하고 소관부서인 기획조정실과 자치분권문화국 소관 부서와 총무과,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및 세종시문화재단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청취했다.

채평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세종시청사 및 조치원읍사무소 부설주차장 운영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과 시장이 제출한‘세종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원안 가결됐다.

2차 회의에서는 보건복지국, 보건소, 대변인실, 감사위원회, 세종시 복지재단 순으로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주요 사안들에 대해 논의했다.행복위는 21일 3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10건), 동의안(1건) 및 결의안(1건)을 심사할 계획이다.

산건위도 같은 날 1~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경제산업국, 건설교통국, 환경녹지국 등 9개 부서로부터 올해 주요 업무 추진 계획을 보고 받고 자료 요청과 질의를 이어갔다.

차성호 위원장은 연서면 연봉초 진출입로와 관련, 인근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통해 보행과 차량통행 구간을 분리해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해줄 것을 요구했다.

유철규 위원은 택시 배차 부족으로 인해 시민불편을 지적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의 3·4호점 추가 건립에 앞서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로컬푸드 공급을 위한 생산자 확보를 강조했다.

이태환 위원은 서창행복주택 및 신흥사랑주택 분양율이 매우 저조한 점을 지적하고 분양대상 조건 완화 등 분양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원식 위원은 조치원 우회도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2020년 일몰제가 적용되는 도시계획시설(도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현 위원은 태양광 에너지 시설의 설치가 필요한 경로당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와 생활주변 곳곳에 미관을 해치고 있는 방치된 생활폐기물의 신속한 처리를 요구했다.

손인수 위원은 불법 현수막 난립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한편,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축현장의 철저한 안전관리 강화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