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신문, ‘제14회 1사1촌 및 봉사대상’ 시상식
충청신문, ‘제14회 1사1촌 및 봉사대상’ 시상식
  • 한유영 기자 uyoung@dailycc.net
  • 승인 2019.11.3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더오페라웨딩컨벤션서…대상에 에이젯산업개발 김상한 대표

충청신문사는 29일 대전 서구 탄방동 더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제14회 1사1촌 및 봉사대상을 개최했다.(사진=최홍석 기자)
충청신문사는 29일 대전 서구 탄방동 더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제14회 1사1촌 및 봉사대상을 개최했다.(사진=최홍석 기자)

[충청신문=대전] 한유영 기자 = 충청신문사가 주최하는 '제14회 1사1촌 및 봉사대상'에서 김상한 에이젯산업개발 대표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김상한 에이젯산업개발 대표는 지난 9월 천안시복지재단에 향후 5년간 1억원 기부 후원약정을 체결하고 꾸준한 기부로 아너소사이어티클럽에 가입하는 등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29일 오후 3시 대전 서구 탄방동 더오페라웨딩컨벤션 2층 세이지홀에서 열린 1사1촌 봉사대상 시상식에서는 농·어촌마을, 사회 취약계층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사회 저변에서 묵묵히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9개 개인·기관·기업·단체가 본상과 특별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재혁 대전시 정무부시장, 조상호 세종시 정무부시장,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남부호 대전교육청 부교육감, 황인호 동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등 각계 인사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시상식에서 금상은 이태영 국민건강보험공단 옥천영동보은지사 지사장과 방병철 한국전력공사 보은지사 과장, 은상은 박인종씨와 신윤섭 오렌지푸드 대표에게 주어졌다.

이날 본상과 함께 시상한 특별상에서 대전시장상은 김기돈 마루에프엔씨 대표, 세종시장상은 안희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본부장, 충남도지사상은 문건수 ㈜이건 대표이사, 대전시의회 의장상은 신광일 산림조합중앙회 차장이 각각 받았다.

김충헌 본사 사장은 "충청신문은 농촌과 도시의 교류를 통한 농어촌사랑 운동과 함께 이웃과 더불어 함께 잘사는 밝은 사회건설에 이바지 하자는 취지에서 1사1촌 및 봉사 대상을 제정해 사회저변에서 묵묵히 움직이고 있는 숨은 공로자들을 찾아 매년 시상해 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분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조명하면서 밝은 사회 구현에 등불로 자리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신문은 1사1촌 결연운동의 근본정신인 상생의 가치를 높이고 봉사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해마다 1사1촌 대상 시상식을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