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시특집] 우송정보대, 산학협력 맞춤형 교육으로 ‘한국 대표 명장’ 키운다

수시 1556명 선발... 기존 학과 교육제도 벗어난 ‘K-마이스터 스쿨’, 내신성적 산출 우수 3과목 석차등급으로 간소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2.09.12 18:24
  • 기자명 By. 노다은 기자
▲ 우송정보대학 동캠퍼스 전경.(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우송정보대학 동캠퍼스 전경.(사진=우송정보대 제공)

[충청신문=대전] 노다은 기자 = 우송정보대학은 ‘한국 대표 명장을 키우는 명품대학’ 비전 아래 창의 명장, 세계 명장, 산업명장 3가지 인재상을 목표로 하는 대전 명문 전문대학이다. 학생들에 대해 실용 학문 확대, 실무 경험 강화를 목표로 사회에서 필요한 직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송정보대는 지난 5년간 LINC+ 사업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LINC3.0 사업에 연속 선정돼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수요맞춤성장형 대학으로도 선정돼 교육부로부터 향후 6년간 매년 약 20억원씩 총 12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실습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실습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맞춤형 인력양성 위한 다양한 국고사업 수행
LINC3.0 사업 외에도 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선정, 대학취업역량강화사업, 대전형 코업(CO-OP) 청년 뉴리더 사업, 재직자 일학습병행사업, P-Tech사업, 재학생단계 일학습사업 등 노동시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국고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우송정보대학 간호학과 실습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우송정보대학 간호학과 실습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교육훈련 분야 혁신적 성과 도출
지난 2019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중소벤처기업부 산학부분 우수 3년 연속 수상,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사업 최우수기관(S등급)선정,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 인증획득,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교육국제화역량 우수인증대학 선정 등 다양한 교육훈련 분야에서 혁신적 성과를 내는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불학부 실습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불학부 실습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이달영 총장은 “우송정보대학은 자립, 단정, 독행을 실천할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60여년간 열심히 노력해 왔다”며 “그동안 우리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기술 인력을 십만 명 넘게 키운 대학으로 성장하며, 이제는 학생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대학 및 산업체와 다양한 교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해 사회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3학년도 수시모집

▲ 우송정보대학 김수경 입학처장.(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우송정보대학 김수경 입학처장.(사진=우송정보대 제공)

우송정보대학은 9월 13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한다. 2023학년도 총 신입생 1556명 중 수시 1차 모집에서 27개 모집단위 내 39개 전공(일반전형, 특별전형)으로 1421명을 모집하고 정원 외 농어촌전형, 저소득 전형, 대졸자 전형으로 60명을 모집한다.

일부 학과는 면접고사를 진행한다. 글로벌 실용예술학부(실용음악 전공, 실용댄스 전공, K-pop 전공)는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내신 산출 방법은 간호학과 전학기(1학년 1학기~3학년 1학기) 전 과목 석차등급을 반영하고 나머지 모든 학과는 전 과목 중 석차등급 상위 3과목만 반영된다.

신입생 장학제도는 국가장학금과 더불어 자매고교 출신 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직업위탁과정 이수자에게 첫 학기 등록금 100만원 감면 혜택이 있다. 재직자 및 만 30세 이상 대전 동구 주민 등 평생 학생 장학금도 매 학기 지원된다. 이외에도 육군교육사령부 소속 군인 및 군무원 자녀, 우송대 동문 자녀에게도 장학금이 지원된다. 기숙사는 대전지역 외 학생에게 모두 배정되며, 미 배정 시 1학기에 한해 생활지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취업률 100%를 자랑하는 간호학과를 비롯해 뷰티디자인학부, 외식조리 및 제과제빵학부, 반려동물학부는 유일한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학과로 올해도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학과 교육제도에서 벗어나 MZ 세대 학습 특성을 고려한 수요자 중심 새로운 교육 모델을 찾은 K-마이스터 스쿨은 K-뷰티, K-푸드 조리, 베이커리 카페, 펫케어 등 4개 전공으로 구성됐다.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은 물론 학생들이 원하는 셀럽 교수를 마이스터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또 취업을 위한 방과 후 자격증 수업, 각종 경진대회 참가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신입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학생들의 온라인 콘텐츠 수업 지원을 위해 4개 전공 신입생 전원에게 매년 최신 아이패드, 펜슬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신입생 입시 지원 문턱을 낮추기 위해 내신성적 산출을 우수 3과목 석차등급으로 간소화해 타 대학과 차별화 했다. 지난해 입시 결과는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학과 정보를 쉽고 상세히 찾아볼 수 있다. 대학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통해 입시 결과, 디지털 요강, 학과별 360°실습실 둘러보기 등 MZ 세대를 위한 맞춤식 정보제공도 마련됐다.

신입생들은 면접을 잘 보기 위해서 본인이 지원한 학과 정보를 잘 확인하고, 지원 동기는 물론 전공적합성과 대학에 입학해 배우고 싶은 교과목 등을 정리해 언급하면 좋다. 또 졸업 후 취업 등 본인 미래비전을 언급한다면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우송정보대학 서캠퍼스 전경.(사진=우송정보대 제공)
▲ 우송정보대학 서캠퍼스 전경.(사진=우송정보대 제공)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