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청신문 주말여행] 서울 가볼만한 곳은? 와우북페스티벌, 강남페스티벌, 명동맥주페스티벌, 구로G페스티벌, 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렛츠종로

서울와우북페스티벌
강남페스티벌
명동맥주페스티벌
구로G페스티벌 안양천 감성정원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종로축제 렛츠종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3.10.05 07:00
  • 기자명 By. 김해인 기자

[충청신문 주말여행] 서울 가볼만한 곳은? 와우북페스티벌, 강남페스티벌, 명동맥주페스티벌, 구로G페스티벌, 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렛츠종로

6일간의 긴 추석 연휴를 보내고 맞이한 첫 주말에는 본격적인 가을 날씨를 체감하듯 여러 지역에서 다채로운 축제를 준비했다.

이번주 충청신문 주말여행의 추천 여행지는 서울이다.

다가오는 주말은 서울에서의 하루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와우북페스티벌_포스터

서울와우북페스티벌

행사기간 : 2023.10.05 ~ 2023.10.08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72 서교동 효성 해링턴 타워  지하1층, 지하2층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제 19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은 현재 우리 사회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의제인 ‘돌봄’을 주제로 잡았다. 코로나 팬데믹 과정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난 '무관심’ 속에서 ‘돌봄’의 필요성은 더욱 커져갔다.

사실 ‘돌봄’은 팬데믹이 오기 이전부터도 오랜 기간 위기였다. 특히, 우리 사회는 가난하고 소외된 계층에게 ‘무관심’했다. 그로 인해 돌봄은 어둡고 부담스러운 단어로 인식되어 왔다. 이런 인식을 바꾸기 위해 돌봄이라는 개념을 새로운 시선으로 깊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사람은 일생을 통해 돌봄의 필요와 능력이 달라지기는 해도 언제나 돌봄의 수혜자이자 제공자’라고 트론토가 말했듯이, 돌봄의 주체와 대상은 언제나 상호의존적일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돌봄의 본질인 ‘관계성과 연결’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시각의 논의를 통해 돌봄의 차원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2005년 유엔에서 출간된 문서 ‘돌볼 줄 아는 이가 이긴다(Who Cares Wins)’처럼 서로 돌보고 연대한다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새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으리라 상상해본다.

 

강남페스티벌_포스터

강남페스티벌

행사기간 : 2023.10.05 ~ 2023.10.09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영동대로, 마루공원, 코엑스광장, 별마당도서관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홈페이지

강남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인 2023 강남페스티벌이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개최된다.

인스타그램

10월 5일 개막제를 시작으로 영동대로 차없는거리에서 펼쳐지는 K-POP콘서트와 발라드, 락, 트롯까지 전연령이 즐길 수 있는 마루공원 그린콘서트, 코엑스의 대표 명소 별마당 도서관에서 펼쳐지는 별마당 패션쇼, 푸드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K-컬쳐스테이지&미식여행까지 강남전역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인스타그램

마라톤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입장 가능하며 사전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명동맥주페스티벌 (포스터)

명동맥주페스티벌

행사기간 : 2023.10.06 ~ 2023.10.08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14 (명동2가)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인스타그램

시원한 가을과 함께 돌아온 2023 명동맥주페스티벌이다.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인스타그램

2023 명동맥주페스티벌은 맥주를 통해 나의 취향을 찾아가는 재미, 좋은 사람들과 맺는 관계의 즐거움, 대규모 광장 속 일상으로부터의 일탈을 느낄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메인프로그램으로는 Beer Box로 맥주 축제 분위기를 띄운다. 

구는 환경 보호를 위해 SK텔레콤과 사회적기업 행복커넥트가 운영하는 해피해빗 다회용 맥주컵을 무료 대여해 친환경 축제로 운영한다.

 

구로G페스티벌_포스터

구로G페스티벌 안양천 감성정원

행사기간 : 2023.10.06 ~ 2023.10.08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621-8 안양천(고척교 ~ 오금교), 구로디지털단지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구로G페스티벌은 주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2003년부터 시작된 구로구 대표 지역 축제이다. 도심에서 중요한 녹지, 여가 공간인 안양천에서 빛축제(감성정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음악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비보이 댄스 경연대회부터 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 등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공연이 아니라 더욱 눈길을 끌 전망이다. 

또한, 지역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먹거리장터에서 합리적 가격에 먹거리를 맛 볼 수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의 입을 즐겁게 할 ‘먹거리장터’를 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민간단체에서 직접 운영해 ‘바가지’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음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엔 처음으로 다회용기 사용을 도입해 친환경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포스터)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행사기간 : 2023.10.06 ~ 2023.10.15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11길 40 (반포동) 
이용요금 : 무료 (일부 프로그램 유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서울 시민의 일상과 뗄 수 없는 소중한 자연 명소 한강, 한강 서래섬에서 10일동안 펼쳐지는 서울 최대규모 수변 레이저 아트 + 시민 참여형 축제이다.

축제는 ▲ 라이트 런(Light Run) ▲ 레이저 아트(Laser Art) ▲ 빛섬렉처(Lecture) 등 '빛섬3L'을 키워드로 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라이트 런은 빛 티셔츠를 입은 시민이 라이트 봉을 들고 한강변을 달리는 비주얼 러닝 프로그램이다. 개막일인 10월 6일과 14일 두차례 열리며 코스는 이촌 한강공원∼잠수교∼반포한강공원 3.5㎞다.

레이저 아트는 '비 더 라이트'(Be the Light)를 주제로 빛을 통한 영감·희망·기쁨·치유·아름다움을 구현하는 전시다. 축제 기간 오후 7시부터 10시30분까지 서래섬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빛섬렉처는 가상현실(AR), 확장현실(XR)로 미디어아트 작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야외강연이다.

이외에도 음악 퍼포먼스와 발광다이오드(LED) 체험공간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시는 빛섬축제를 3도(난지·여의·선유도)와 3섬(노들·서래·뚝섬)에서 매년 장소를 달리해 개최하는 등 시의 대표적인 예술축제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종로축제 렛츠종로 (포스터)

종로축제 렛츠종로

행사기간 : 2023.10.06 ~ 2023.10.22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84  
이용요금 : 무료 (일부 프로그램 유료)
문의 :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2023년 10월, 종로 곳곳에서 개최되는 전통문화기반 9개의 종로축제. 지역주민을 비롯한 종로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10월 1주 종로문화재야행을 시작으로 10월 2주 국악로페스타, 돈화문로문화축제, K-주얼리페스티벌, 10월 3주 종로한복축제, 북촌공방축제, 전통음식축제까지 종로만의 문화와 스토리가 담긴 다채로운 체험, 전시, 공연이 거리 곳곳에서 펼쳐진다.

전통을 넘어 K-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는 발칙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2023 종로축제 <렛츠종로>로 서울시민, 관광객 모두를 초대한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