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노하우로 전국 최고의 청원군 만들어 나가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10.05.25 19:26
  • 기자명 By. 뉴스관리자 기자
▲ 군수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저는 청원군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평생을 청원군민과 희노애락을 같이하며 살아 왔습니다. 3선의 군의원과 2번의 군 의장을 하면서 군민들을 위해 정말 열심히 일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청원군은 발전 가능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기존의 행정가출신의 단체장들이 일을 하면서 위의 눈치를 보거나 자리에 연연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군 행정 노하우로 의장을 하면서 군의 행정과 오랫동안 기업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통해 우리 청원군을 전국 최고의 군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군수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 추진하고자 하는 공약사항은?

첫째로 반드시 오는 2012년 주도적으로 청원과 청주를 통합하겠습니다. 청원군민의 자존심을 걸고 군민의 입장에서 청원군이 더욱 발전하고 소외되지 않는 통합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군수직속기구로 ‘청원청주 통합 특별기구’를 만들겠습니다.

둘째로 청원4랑 발전계획으로 균형있는 청원군을 만들겠습니다. 청원-청주통합을 기본으로 4대구청 청원군 설치, 4차 우회도로 건설, 4대권역별 발전계획(IT/BT중심의 21세기형 산업지역·오송역세권지역·웰빙농업 청정자연지역·전통문화 보존 및 테마관광지역)으로 우리청원군을 균형있게 발전시키겠습니다.

셋째로 경제! 지역경제 활성화로 부강한 청원을 만들겠습니다. 오송생명과학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세계적인 첨단산업단지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전폭적인 행정지원을 하겠습니다.

청원군 일자리 창출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기존의 취업알선센터의 수동적인 시스템을 과감히 개혁해 업체지원팀, 취업알선팀, 취업교육팀, 일자리창출팀 등 보다 구체적이고 조직적으로 개편해 군수가 관내 기업체대표와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군수가 직접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습니다.

세계유수의 기업체를 유치시키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업체를 통해 우리지역 농산물 이용을 적극 권장 하겠습니다.관내 각종 사업 진행시 지역업체 참여를 적극유도 하겠습니다.

오창 제2산업단지에 LG그룹 입주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맞춤형 취업교육 실시 후 관내업체에 취업을 지원하겠습니다. 대규모 축구공원을 건립해 전국축구동호회 및 유소년축구대회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청원군을 찾아올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테마공원유치와 복합휴양단지 개발로 관광산업을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수도권전철 오창-청주공항 연장을 추진하겠습니다. 오창과학단지-하이닉스 도로 조기에 착공하겠습니다. 옥산-청주역 도로 조기에 착공하겠습니다.

넷째로 농업! 새로운 경영시스템 도입으로 농업정책을 변화 시키겠습니다.

고급화·브랜드화 하겠습니다. 웰빙시대에 맞는 친환경, 무공해 농산물을 재배해 농산물을 고급화를 확대 추진해 지역에 맞는 농작물을 선별하며 각 지역마다 전문화·특색화를 유도하겠습니다.

유통판매를 개선하겠습니다. 생산보다 판매가 더 중요합니다. 농산물 유통판매센터를 건립해 판매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유통을 담당하는 곳을 전문화해 다양한 판매방식을 개발해 홍보 및 상품디자인과 포장개발 등을 하며 소비자의견을 수시로 청취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들겠습니다.

젊은 농업인을 육성하겠습니다. 각 지역별로 젊은 농업인을 육성해 과학화·기계화 농법을 적용해 담당구역을 관리하는 구역책임관리 농업을 추진 하겠습니다.

다섯째로 교육!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겠습니다. 명문 특수학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오창과학단지 과밀화 학교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저소득층가정의 모든 초·중학생에게 무상급식을 점진적으로 확대 하겠습니다. 꿈나무교육센터를 건립해 미니도서관 기능과 저소득층학습 프로그램, 어린이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청원군농민자녀를 위한 기숙사 를 마련해 청원군 자녀들이 청주나 외지에 나와 공부를 함에 있어 자취 및 기숙에 적지 않은 돈과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군에서 지원하는 기숙사를 신설 하겠습니다. 강내 학습지원센터(교원대와 연계)도 건립할 것입니다.

여섯째로 복지! 공경과효심의 마음으로 진정한 복지정책을 펼치겠습니다. 청원구역 버스요금 단일화 및 노선확대를 실시하겠습니다. 군립노인전문요양원을 설립하겠습니다.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실버도시락을 실시하겠습니다. 취업 및 창업지원을 통해 여성경제력 지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여성 권익보호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 행정서비스(여성단체지원·여성교육프로그램·다문화 지원 프로그램 등)를 실시하겠습니다. 저소득층 무상보육을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예술문화회관 신축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생활을 향상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오창과학단지내 스포츠센터를 건립해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주민건강 증진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 및 효도수당을 지급 하겠습니다.

일곱째로 행정! 변화를 통한 경영군정 실현으로 일하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경영관리기법을 도입해 CEO적 사고로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로 주민과 함께 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군민과 의회의 의견을 존중GO 합리적이며 투명한 군정을 실시하겠습니다. 행정조직개편으로 생산적·능률적인 행정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공무원의 전문교육 및 연수를 통한 의식개혁으로 전공무원 세일즈맨화를 하겠습니다. 사회단체와의 건전한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갈등과 분쟁조정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 청원-청주 통합에 대해서는?

지리적으로 보나 생활여건으로 보나 통합은 우리 청원군이 발전하는데 있어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기본전제 조건입니다. 하지만 청원-청주 통합이라는 단순논리로 통합을 한다면 통합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누구하나 소외되지 않고 청원군 어느 지역도 소외되지 않는 그러한 통합을 이루는 게 저 김병국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군수직속기구로 ‘청원-청주 통합 특별기구’를 만들어 오는 2012년까지 반드시 통합하겠습니다.


▲ 청원군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존경하는 청원군민 여러분. 우리 청원군은 지금 매우 중요한 시기에 있습니다. 청원군수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 청원군의 미래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군민을 위한 ‘현장중심’의 군정으로 우리군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프 로 필

△청원낭성초 졸업
△청주대성중 졸업
△청주대성고(청주상고) 졸업
△광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졸업
△청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충북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현)
△충청북도 교통연수원장(현)
△청원군 의회 1,2,3대 의원 및 2대후반기,3대전반기 의장
△한나라당 청원군지구당 수석부위원장(전)
△박근혜 전대표 특별보좌관
△포럼충북비전 공동대표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