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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 2017.06.12 17:27
- 기자명 By. 최영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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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의 연수는 소프트웨어교육의 동향과 흐름, 방법에 대한 설명과 소프트웨어교육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체험활동으로는 먼저 숫자를 이미지로 변환하여 그리는 픽셀아트 그림그리기로 규칙 학습에 도움이 되는 언플러그드 활동을 하였다. 이어서 컴퓨터 없이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 컴퓨팅 교구인 보드게임을 통해 순차실행, 반복, 함수 등의 원리를 배워본 뒤, 엔트리프로그램으로 직접 프로그래밍을 하며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만들어 움직여 보는 활동, 선을 따라 다니며 색상의 조합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오조봇’을 통해 코딩에 대한 개념과 로봇 제어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워보는 체험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마인드스톰 로봇을 조작하는 시연을 관람한 후 설명회를 마쳤다.
2016학년도부터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소프트웨어관련 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장야초는 학생대상 소프트웨어 동아리 운영, 실과를 중심으로 한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소프트웨어교육실시, 교사 동아리 운영, 소프트웨어교육 관련 홈페이지 운영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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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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