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하반기 건설현장 안전교육 실시
국토부, 하반기 건설현장 안전교육 실시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7.11.1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전국 5개 권역 순차 실시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국토부가 오는 14일부터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전국의 건설기술자를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건설현장 안전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총 5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15일 충청, 16일 전라, 22일 강원, 24일 경상권 순으로 진행된다.

건설현장의 현장대리인, 안전 관리자, 건설사업 관리 기술자뿐만 아니라 공사를 발주하고 관리하는 공무원까지 건설업에 종사하는 모든 기술자들이 대상이다.

교육은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한 동바리, 비계 등 가설구조물에 대한 안전 취약요소와 불량 철강재 확인방법, 주요 건설 사고현황과 사례, 예방대책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설구조물 사고와 관련해 가설구조물에 대한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의 구조검토 방법, 구조 해석 시 오류 및 최근 사고 사례 등을 교육한다.

국토교통부 이성해 기술안전정책관은 “약 30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이 단순한 교육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부와 현장 간의 거리를 좁혀줌으로써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